동아리 소식
학내 동아리 홍보 소식을 모았습니다. 제목에 특수문자는 자제해주세요.
새로고침 | 로그인
자유주제난상토크소모임[뜬구름] New TMT(too much talker) 모집
자유주제난상토크소모임[뜬구름] - New TMT(too much talker) 모집
주누’
등록일 : 2019-09-16 08:44:51 | 글번호 : 11780
140명이 읽었어요 모바일화면

첨부 이미지 : 1개

생각은 많고 그래서 할 말은 더 많다! 뜬구름처럼 떠다니는 생각들을 붙잡아 함께 이야기하는 소모임, [뜬구름]에서 2학기를 맞아 새로운 투머치토커들을 모집합니다! (사실 말 별로 없어도 괜찮아요 말을 강요하지 않습니다)

※ 본문이 꽤 길어서 세줄요약
: 자유주제난상토크소모임 [뜬구름] 2학기 멤버 모집 중.
고려대학교 본교 재학생, 휴학생 및 졸업생 가입 가능, 격주 일요일 오전11시 모임 있음.
010-4028-2632 천준우 << 부담 없이 편하게 연락주세요.

※ 뜬구름, 왜 시작하나요?
험난한 세상살이, 먹고 살 고민하기에도 바쁜 나날입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집 가다가, 밥 먹다가, 아니면 멍 때리다가 문득 떠오르는 잡생각들, 혹은 잡생각이라고 치부되었던 사실은 기발한 생각들. 솔직히 쓸데없는 것 같지만 왠지 다른 사람들과 같이 얘기해보고 싶을 때가 있으신가요? 영화나 책, 노래, 만화 등을 즐기다가 갑자기 관련해서 딥토크를 주구장창 해보고 싶은 적이 있나요?
그렇다면 잘 찾아오셨습니다. 삶의 중간중간 떠오르는 뜬구름 같은 생각과 감상을 함께 나눠 보아요!

※ 뜬구름, 무엇을 하나요?
-격주로 모여 2시간 동안 토론(을 빙자한 토크 같은 토론)을 합니다!
-주제는.. 인생을 살다가 갑자기 스쳐 지나가는 생각들 혹은 질문들, 또는 영화, 책, 음악, 만화 등등 작품(장르 무관)에 대한 감상 혹은 토론 등 무엇이든 환영합니다! 두 시간 동안 열심히 얘기할 수 있는 주제라면 어떤 것이든 상관 없습니다! 꼭 논리적이고 결론이 날 수 있는 얘기가 아니어도 상관 없습니다. 서로의 생각을 같이 나눠보는 게 목적이니까요!
-각 회차 모임의 주제는 정해진 발제자가 선정합니다!
-발제자는 한달 전에 자발적으로 자원해서, 2주 전까지 발제 주제를 톡방에 공지해주시고 필요한 자료 혹은 작품이 있다면 공유해주시면 됩니다. 나머지 분들은 자료 혹은 작품을 읽거나 보거나 듣거나 등등 습득(?)해주시고 모임에 와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나온 주제는 <만약 한국에 자율주행이 상용화된다면?>, <서평 - [채식주의자] (한강 저)>, <오타쿠스러운 것은 무엇인가>, <신과 종교>, <영화[겟 아웃, 어스 – 조던 필 감독] 감상 후 토론>이 있었습니다. 여태까지 나왔던 주제를 참고하셔도, 전혀 새로운 주제를 들고 오셔도 좋습니다!
- 더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여기까지 읽은 당신, 어떤 모임인지 와보고 싶으시거나 궁금한 것이 생기셨다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포스터의 주제들은 처음 모임을 만들 당시에 생각나는 대로 던져보았던 주제들 중 일부입니다ㅎㅎ

※뜬구름, 언제 만나나요?
- 2주에 한번, 일요일 11시에 교내 스터디룸을 대여하여 모입니다. 중간고사나 기말고사 같은 시험 또는 명절은 참여율을 고려하여 조정될 수 있습니다.
9/22(일) 모임 주제 : <’타다’와 같은 모빌리티 분야의 공유경제>
10/6(일) 모임 주제 : <서평 - [당신 인생의 이야기] (테드 창 저) 중 단편 [외모 지상주의에 대한 소고]>
*주제는 발제자 결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뜬구름, 이런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 평소에 몽상가이거나, 멍을 많이 때린다거나 하시는 분
- 어떤 주제든 다른 사람의 생각이 궁금한데 너무 뜬금없어서 물어볼 곳이 마땅치 않으신 분
- 무언가를 보고 든 생각과 감상들이 나만 알긴 아까워서 너무너무 남들에게도 나눠주고 싶은 분
-스스로 투머치토커라고 믿고 계신 분
- 포스터에 시선이 꽂혀버린 당신
- 다 해당되지 않지만 왠지 와보고 싶은 당신
은 고민하지 마시고 연락 주시면 됩니다!
모집인원은 아직 제한을 두고 있지 않지만 평균적인 참여 인원이 10명이 넘어갈 것으로 예상되면 더 이상 모집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010-4028-2632 천준우 << 이 번호로 문자 또는 카톡으로 연락 주세요!

※ 안 궁금할 TMI들
- 정기모임 참석 투표에 불참 투표 시 전혀 문제될 것은 없지만 만약 불참 투표 없이 불참 시 누적 3회가 될 경우 홍보담당자가 앞으로의 참석여부를 물어볼 것입니다. 더 이상 못 나오겠다 싶으시면 언제든 톡방을 나가주시면 됩니다.
- 회비는 따로 없지만 주제에 따라 책, 영화 등의 작품을 찾아서 감상하는 개인비용은 들 수 있습니다.
- 나이는 무관합니다. 졸업하셨더라도 휴학하셨더라도 고려대학교 출신이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합니다..


새로고침 | 목록보기 
댓글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권한이 없는 회원레벨)
목록보기 
고파스 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문의 | FAQ | 서버 부하 : 26.5%
KOREAPAS.COM ⓒ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