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연재 2
유쾌하고 감동적이며 놀라운 이야기, 자작 연재 콘텐츠!
새로고침 | 로그인
高大人
등록일 : 2020-07-08 12:31:34 | 글번호 : 252354 |
13862명이 읽었어요 모바일화면

또라이같은....신규가 들어왔어요....



첨부 이미지 : 1개


출처 : 고려대학교 고파스 2020-08-11 22:16:05:



댓글수 36
새로고침 | 목록보기 | 댓글쓰기
베스트 댓글 1 高大人 2020-07-08 12:32:29
세상이 변하는 과정을 보고 계십니다

380 2
베스트 댓글 2 高大人 2020-07-08 12:37:41
신규 빼고 다 비정상

337 2
베스트 댓글 3 高大人 2020-07-08 12:41:24
5/ 맥락상 잘못된거를 혼냈다기보다는 꼰대짓하는데 왜 삐딱선타냐 뭐 이런거일듯요..

153 1
논란의 댓글 高大人 2020-07-08 12:39:15
4번은 그래도 너무하지 않나요. 실수해서 혼나면 죄송합니다 해야지 아 그렇군요는 뭐져;;

20 114

댓글 1 BEST 高大人 2020-07-08 12:32:29
세상이 변하는 과정을 보고 계십니다


댓글 2 高大人 2020-07-08 12:33:27
롤모델


댓글 3 BEST 高大人 2020-07-08 12:37:41
신규 빼고 다 비정상


댓글 4 高大人 2020-07-08 12:38:41
일만 하자 꼰대들아


댓글 5 高大人 2020-07-08 12:39:15
4번은 그래도 너무하지 않나요. 실수해서 혼나면 죄송합니다 해야지 아 그렇군요는 뭐져;;


댓글 6 BEST 高大人 2020-07-08 12:41:24
5/ 맥락상 잘못된거를 혼냈다기보다는 꼰대짓하는데 왜 삐딱선타냐 뭐 이런거일듯요..


댓글 7 高大人 2020-07-08 12:46:42
ㅠㅠ저런사람 되고싶지만 보통멘탈로는 힘들죠
저런사람 있으면 그밑으로는 편해짐ㅎㅎ


댓글 8 高大人 2020-07-08 12:48:22
ㅋㅋㅋㅋㅋㅋㅋ진짜 저 집단 또라이 집단이군요..


댓글 9 高大人 2020-07-08 12:50:24
문재인 같네


댓글 10 高大人 2020-07-08 12:51:06
이제 와서 보면 백퍼 기출변형임


댓글 11 高大人 2020-07-08 12:51:57
그렇게 하고 다니셔도 됩니다 7급님


댓글 12 高大人 2020-07-08 12:53:48
꼰대 조직문화 다 없애고 저렇게 바껴야지


댓글 13 高大人 2020-07-08 12:54:15
역시 신세대 got7 공무원 답네요!! 나라의 미래가 밝습니다!!


댓글 14 高大人 2020-07-08 13:03:08
신규면 달마다 연가 2일쓸만큼 많지 않을텐데...


댓글 15 高大人 2020-07-08 13:08:49
14/ 6개월 조용히 버텼다는 사전설명


댓글 16 高大人 2020-07-08 13:12:13
연가 1년차 15개 아닌가요? 공무원은 더 주나


댓글 17 高大人 2020-07-08 13:19:22
잘못은 없으나 다만 실수하면 철저히 그 책임을 물어야겠네요.

불필요한 야근이나 회식 참석이야 당연히 강요돼서는 안되지만..
조직일이 자기 분장만 딱 끝낸다고 생각하는 순간..
많은 어려움에 봉착하지요. 구조적인 문제를 바꾸는 것과 사회에서 협력하며 사는 거랑 구분을 못하면 주변이 너무 피곤해짐. 결과적으로 가장 약자역을 맡는 사람의 희생을 강요하거 외면하게 되는 태도죠.


댓글 18 高大人 2020-07-08 13:25:37
개부럽


댓글 19 高大人 2020-07-08 13:27:58
뭔가 문젠지...


댓글 20 高大人 2020-07-08 13:36:18
잘하고잇는듯


댓글 21 高大人 2020-07-08 13:43:17
직원한테 욕하고 소리지르는 공무원은 갑질로 신고해야됨
미친놈인가


댓글 22 高大人 2020-07-08 13:50:11
제발 회식문화 좀 없어졌으면


댓글 23 高大人 2020-07-08 14:12:30
17/ 7급 신입따리가 자기일이나 잘하면 오케이지 뭐 남의 업무까지 신경써야 되나요?


댓글 24 高大人 2020-07-08 15:02:31
17/ 님같은 사고방식때문에 윗대가리들이 본인 일은 다 떠넘기고 정치만 하는겁니다


댓글 25 高大人 2020-07-08 15:05:37
17/ 압수


댓글 27 高大人 2020-07-08 15:56:05
근데 아무나 저렇게 못하구요 저렇게 하는것도 능력이에요 진짜 ㅋㅋ
주변을 의식하지 않고 갈굼에 담담하게 대응할수 있는게 ... 생각보다 어려워요
본인이 저러면서 스스로 스트레스를 안받아야함


댓글 28 高大人 2020-07-08 16:45:28
27/ 쌉공감입니다 성격이 받춰줘야돼요 판타지를 현실로 만들려면 대범해야죠


댓글 29 高大人 2020-07-08 18:42:35

16/ 찾아보니 4일 덜 주네요


댓글 30 高大人 2020-07-08 19:09:26
저게 싫은 이유는 자기는 저렇게 못해서 아니꼬운 겁니다


댓글 31 高大人 2020-07-08 19:18:00
씁쓸하지만 17플이 공감되네요


댓글 32 高大人 2020-07-08 20:40:01
저런 사람도 있어야 조직도 변화가 생기죠..


댓글 33 高大人 2020-07-08 20:52:19
17/ 7급공채 신규면 해당 조직에서 여러모로 가장 약자일겁니다. 약자가 저렇게 할 수 있으면 박수를 보내는게 맞지 않나요.


댓글 34 高大人 2020-07-08 23:07:00
17/ 틀..


댓글 35 高大人 2020-07-09 03:56:41
실제 일해보면 업무능력보단 사회성, 커뮤니케이션능력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습니다.


댓글 36 高大人 2020-07-09 22:08:47
ㅋㅋ대학원 학부연구생이지만 완전 난데 저거 ㅋㅋㅋ



댓글을 작성하실 수 없습니다. (권한이 없는 회원레벨)
목록보기 
웨이크컴퍼니 | 대표 : 박종찬
서울 성북구 안암로83 5F
사업자 등록번호 : 391-01-00107
통신판매업신고 : 2019-서울성북-1598
02-925-1905
e-mail : kopapa@koreapas.com
고파스 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문의 | FAQ